신비아파트 AR 카드 신제품 출시!

신비아파트 AR 카드 신제품 출시!

작년 한 해는 신비아파트 TCG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신비아파트 호러 트레이딩 카드게임(이하 “신비아파트 AR 카드”)의 인기가 높았다. 독특한 콘셉트의 AR 카드 제품은 출시되자마자 오랜만에 완구 시장에 광풍을 일으키며 전국 품절 대란으로 이어졌고 소비자 가격이 10배 이상 치솟는 기현상까지 벌어지며 지금도 희귀 카드들은 낱장이 고가에 거래되고 있다. 2020년 신비아파트 TV 애니메이션 시즌 3의 론칭 시점에 맞춰 신제품이 출시되었다. 더욱 기발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온 신비아파트 AR 카드는 “도깨비 파티”라는 이름으로 78종의 새로운 카드가 출시되었다.

신비아파트 TV애니메이션 시즌3의 론칭 시점에 맞춰 신제품 출시

세계 최고 수준의 AR 개발 기술을 가진 XO 소프트에서 개발한 도깨비 파티 호러 팩 AR 콘텐츠는 전작에 비해서도 훨씬 뛰어난 몰입감을 보여주고 있으며 특히 “하이퍼카드”라는 새롭게 추가된 최상위 레어 카드는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첨단 후가공 기술로 제작되어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다고 한다. 더욱더 놀라운 점은 새로 도입된 퍼즐 카드라는 새로운 시스템이다. 기존처럼 AR 카드는 개별 AR 콘텐츠를 담고 있는데 이번 신제품에서는 카드 2장을 합체하여 앱 카메라에 비추면 새로운 AR 게임이 증강되는 퍼즐 카드시스템을 담았다고 한다.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첨단 후가공 기술로 제작된 최상위 레어 카드 추가

최대 4장까지 연동되며 건, 곤, 감, 리의 태극기 이미지를 맞추면 도깨비들의 댄스파티를 볼 수 있다고도 한다. XO 플레이에서는 현재 신비아파트 열혈 팬들을 대상으로 신제품 출시를 알리는 코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개봉한 신비아파트 극장판 애니메이션(신비아파트 하늘 도깨비와 요르문간드)의 관람객 20만 명을 대상으로 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으로, 관람객에게 4탄 도깨비 파티의 홍보 카드가 담긴 미스터리 팩을 무료로 증정하여 구매를 유도하여 굉장한 인기몰이 중에 있다.

카드를 모으면 새로운 콘텐츠가 증강되는 퍼즐 카드 시스템

이번에는 150만 이상의 구독자를 가진 핫한 초통령 유튜버 ‘흔한 남매’가 극장판 홍보를 맡아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AR 카드 증정 이벤트도 개최하였다. “신비아파트 AR 카드”는 작년 유튜브 통합 조회 수 10억뷰를 넘게 달성한 핫한 콘텐츠로 수많은 유튜버들에게 신박한 콘텐츠 소재가 되었다. 이 콘텐츠는 유튜브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바이럴 마케팅이 되어 특별한 광고 없이도 유명세를 떨칠 수 있었다.

극장판 애니메이션 등 전방위 대규모 합동 프로모션 진행

이번 도깨비 파티 호러 팩은 전작의 성공을 바탕으로 더욱 힘 있게 홍보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인 신비 아파트 AR 카드는 케이블 TV CF는 물론 스타필드를 비롯한 전국 마트와 백화점, 신비 아파트 뮤지컬, 신비 아파트 체험전 등과 연계한 많은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한다. 완구 업계의 전반적인 불황에도 불구하고 완구 산업의 일반적인 공식을 깨고 신비 아파트 애니메이션 비방영 시즌이었던 작년 한 해 이례적으로 대박을 일으킨 신비 아파트 AR 카드의 신제품 출시는 완구업계에서도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올해도 신비 아파트 AR 카드의 대박 신화가 이어질지 자못 기대가 된다.